본문 바로가기
  • ***꽃삽을 들고 **웃음꽃과 이야기 꽃을***가꾸고 있는 소담의 작은 화단입니다
♣ 꽃삽을 들고/웃음꽃

남들은 나를 몇 살로 볼까?

by 소담* 2023. 2. 19.

혈압약을 타기 위해 병원에 들렀다

 

병원에 도착하자 카운터 앞에 예닐곱명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데

그때 앞에서 칠십대로 보이는 아저씨와 눈이 마주쳤다. 

 

면도도 염색도 안 한지가 꾀 오래 되었는지 덥수룩한 수염에 앞코가 해진

운동화를 신고 있었는데 한 눈에 봐도 제법 나이가 들어 보였다.

 

잠시 후 순서대로 카운터에 놓인 에이포 용지에 성함과 생년월일을 적는데

앞에 적어 놓은 아저씨의 생년월일에 그만 깜짝 놀라고 말았다.

 

1963 10 9일생.

 

나보다 한 살 작은 아저씨가 왜 이렇게 나이가 들어 보이는지?

의자에 앉아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 동안 시선이 자꾸만 아저씨에게 쏠렸다.

 

역지사지라고 했던가!

그렇다면 "남들은 나를 몇 살로 볼까!"

 

그 순간 새삼 내 모습이 궁금해졌다.

 

처방전을 들고 병원을 나서는 길. 

 

승강기에 타는 순간 거울속에 내 얼굴이 나타났다.

두 달 동안 파마를 안 했더니 머리가 다 풀려 있고 염색도 안 한지가

오래되어 흰머리가 양 옆으로 하얗게 드러나고 있는 내 모습이

조금전에 만났던 아저씨와 영락없이 닮아 있었는데.

 

이런 내 모습이 보기 싫어서 작심을 하고 단골 미용실에 들렀다.

그런데 이게 웬일인가.

미용실 앞에 도착해 보니 셔터가 내려져 있고 가게가 텅 비어 있다.

40대 초반의 부부가 운영하는 가게였는데 아무래도 손님이 없어서

문을 닫은 것이 분명해 보였다.

 

 

 

할 수 없이 다른 미용실을 찾고 있는 그때 때마침 새 미용실이 한 눈에 띄었다.

 

미용실 안을 살펴보니 주인과 종업원으로 보이는 두 사람이

한가롭게 대화를 나누고 있었는데 살며시 문을 열고 비용을 물어 보았다.

 

파마하고 염색하고 커트를 하려고 하는데 비용이 어떻게 됩니까?

 

원장으로 보이는 주인이 "칠 만원인데요” 라고 하는데.

 

그 순간 내 머릿속이 셈법으로 복잡 해졌다.

단골집이 문을 닫기 전에는 육 만 원에 했는데 칠 만원이라니!

 

"사나이가 칼을 뽑았으면 연필이라도 깎아 야지!" 라는

심정으로 곧 바로 흥정에 들어갔다

 

"좀만 깎아주세요"

 

잠시 머뭇거리던 원장이 “육만 오천 원에 해 드릴게요

 

흥정이 끝나고 주저없이 미용실 안으로 들어서는데

새 미용실 답게 향긋한 인테리어 냄새가 코끝을 물씬 풍겼다.

 

이내 파마가 끝나고 머리위로 하얀 비닐캡이 씌워졌다.

 

잠시 텔레비전을 보다가 눈을 감고 쉬는 사이.

아가씨가 갑자기 떡을 들고 나타났다.

 

아저씨! 떡 좀 드세요

 

떡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는 정중하게 사양을 하고

다시 눈을 붙이고 있는데 이번에는 또 귤을 들고 나타났다.

 

아저씨! 귤 좀 드세요

 

그 순간 입장이 난처해 졌다.

 

애고!

제가 신 것을 싫어해서 죄송합니다.

먹은 거나 진배없네요.

 

두 번이나 거절을 하고 나니 고개를 갸우뚱 거리던 아가씨가

갑자기 뒤돌아서더니 나를 불렀다.

 

아저씨! 혹시 술 좋아하시죠?

 

도둑이 제발 저리다고 그 순간 가슴이 철렁했다

 

아가씨가 어떻게 내가 술을 좋아하는지 알았어요?

 

내 물음에 호호호 웃던 그녀가 하는 말이 재미있다.

 

우리 아빠가요. 술을 엄청 좋아시하는데 아저씨처럼 떡이나 과자

신 과일은 전혀 입에 대지 않거든요

 

세상에!  나 같은 사람이 또 있다니!

신기한 나머지 아가씨의 아빠 나이가 궁금 해 졌다.

 

아가씨! 아빠 나이가 어떻게 돼요?

 

올 해 예순 둘입니다.

 

아가씨의 말을 듣고 고개를 끄덕거리고 있는 그때.

아가씨가 느닷없이 내 나이를 물었다.

 

아저씨! 연세가 어떻게 되세요?

 

그 순간 아가씨의 눈에 나는 지금 몇 살로 보일까?

대답대신 아가씨에게 되물었다.

 

아가씨는 내가 몇 살로 보여요?

 

그런데 내 물음에 아가씨가 넌지시 불만을 드러냈다.

 

어른들은 이상하더라!

나이를 물어보면 대답을 안하고 꼭 자기가 몇 살로 보이냐고 묻더라.

 

그때 원장이 말을 가로채고 나섰다.

 

너도 나이 먹어봐라!

나중에 나이들면 너도 그렇게 될 걸.

 

원장의 말에 당황한 듯 멋쩍어 하는 아가씨에게 나는 주제넘게 

또 다시 내 나이를 물었다.

잠시 머뭇거리던 아가씨가 불쑥 꺼내는 말!

 

오십 대 중반 아니세요?

 

그 순간 또 원장이 말을 가로챘다.

 

에이. 그것은 아니고 내가 보기에는 오십 대 후반으로 보이는데!

 

아무래도 사십대 초반의 원장이 나잇값을 하는 듯 내 나이와 근접한 숫자를 댔다.

이쯤에서 궁금해하는 두 사람을 위해 내 나이를 전격 공개 했다.

 

아가씨 아빠하고 나하고 나이가 똑같네요! 

 

 

그러자 아가씨와 원장이 소스라치며 "정말이에요!" 라고 물었다.

 

두 사람 모두 생각보다 내가 젊어 보인다고 놀라는데

그 순간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.......

 

잠시 후 계산을 하기 위해 카운터 앞에 섰다.

 

원장이 개업 기념이라고 하면서 에센스를 선물로 주는데

나이도 젊게 봐주고 덤으로 선물까지 얻고나니 갑자기 통이 커졌다

 

'원장님카드 그냥 칠 만원 끊으세요'

 

그 순간 원장님의 입이 귀에 걸렸다.

 

 

계산을 마치고 밖으로 나서는 길.

 

 

 

내 나이보다 젊게 보인다는 말에 기분이 좋아서 일까!

 

상큼한 봄바람에 나도 모르게 정훈희의 '꽃길' 노래가

입안에서 절로 흘러 나왔다.

 

 

진달래 피고 새가 울면은~~~

두고 두고 그리운 사람~~~

잊지 못해서 찾아오는 길~~~

그리워서 찾아오는 길~~~

 

 

 

 

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 

 

꽃삽을 들고"의 실린 모든 글은 "이용허락표시(ccl)"가 걸려 있습니다.

 

다음 블로그 "꽃삽을 들고"의 실린 모든 글은 끝머리 오른쪽 하단에

위와 같은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.

이 표식은 이용허락표시(ccl)가 담겨있으니 주의 하라는 내용입니다.

제 블로그의 CCL은 몇 가지 이용방법 및 조건을 부가하고 있습니다.

첫 번째 원래의 저작자를 반드시 표기해야 한다는 것이고

두 번째 상업적 이용을 절대 하지마라는 것이며

세 번째 절대 글을 변경하지 마라는 내용입니다

"다음" 블로그 "꽃삽을 들고"의 실린 모든 글은 위와 같이 "이용허락표시(ccl)"가

걸려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 (일부사진 제외)

이와 같은 일이 지켜지지 않으면 "저작권 침해"가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' ♣ 꽃삽을 들고 > 웃음꽃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닭살 부부와 닭살 뽀뽀!  (8) 2023.04.22
봄 바람  (10) 2023.04.16
호칭 (互稱)이 뭐 길래!  (16) 2023.02.10
너 자신을 알라!  (6) 2023.01.30
국물 타령  (4) 2023.01.14

댓글